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마스크 꼭 챙기세요…경기도 전역 ‘미세먼지 경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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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마스크 꼭 챙기세요…경기도 전역 ‘미세먼지 경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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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황사가 전국을 덮친 29일 경기도 전역에 미세먼지 경보가 내려졌다. 경기 전역에 미세먼지 경보가 발령된 것은 지난해 4월12일 이후 거의 1년만이다.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은 이날 오전 3∼4시를 기해 경기도 4개 권역 31개 시·군 전체에 미세먼지 경보를 발령했다.
발령농도는 중부권 346㎍(마이크로그램·100만분의 1g)/㎥, 북부권 362㎍/㎥, 동부권 370㎍/㎥, 남부권 368㎍/㎥다.
미세먼지 경보는 해당 지역 대기자동측정소의 미세먼지 평균 농도가 300㎍/㎥ 이상인 상태로 2시간 지속할 때 내려진다.
공기 중에 초미세먼지나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지면 노인·어린이·호흡기질환자·심혈관질환자는 실외 활동을 자제해야 한다. 건강한 성인도 되도록 실외 활동 시간을 줄이고 외출할 때는 마스크를 쓰는 게 좋다.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 관계자는 황사 유입의 영향으로 오는 30일까지는 전국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며 가급적 야외 활동을 삼가고 필요시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샌프란시스코 이정후가 메이저리그 데뷔전을 치렀다. 노련한 베테랑 다르빗슈 유를 맞이했고, 다르빗슈의 8색 변화구에도 전혀 흔들리지 않았다. 이정후는 자신이 가진 최고의 재능을 십분 발휘하며 데뷔전에서 헛스윙을 하나도 기록하지 않았다. 스윙을 시작하면 반드시 공을 맞혔다. 아니다 싶으면 자신있게 공을 흘려 보냈다.
이정후가 29일 펫코파크에서 열린 샌디에이고와의 경기에 1번 중견수로 출전해 3타수 1안타를 기록했다. 데뷔전이었던 만큼 유니폼 어깨에 ‘데뷔’라는 귀여운 패치를 붙였다. 3번째 타석에서 때린 안타 기념구는 더그아웃으로 돌아왔다. 4번째 타석에는 희생뜬공으로 역전타점까지 기록했다. 현지 중계진은 삼진 위기에서도 중요한 역전 타점을 올렸다. 날카로운 라인드라이브 타구와 안타, 타점까지 좋은 하루를 보냈다고 전했다.
1회 선두타자로 나와 샌디에이고 선발 다르빗슈 유를 상대한 이정후는 몸쪽 초구를 잡아 당겨 날카로운 타구를 만들었지만 1루 파울라인을 아슬아슬하게 빗나갔다. 2구 슬로 커브(스트라이크)를 지켜 본 이정후는 3구 낮은 스트라이크를 지켜보면서 메이저리그 첫 타석에서 삼진을 기록했다.
이정후는 타석에서 자신을 지나간 공을 확인하지 않는 것이 트레이드 마크다. 포수의 포구 위치를 확인하지 않는다. 이정후는 2구째 커브가 존을 통과했을 때는 평소처럼 뒤를 돌아보지 않았지만 3구째 낮은 속구가 통과했을 때는 살며시 고개를 돌려 포구 위치를 확인했다. 첫 타석에서 이정후는 메이저리그의 스트라이크 존을 확인했고, 이를 머리와 몸에 새겼다.
이정후는 두번째 타석에서 다르빗슈의 바깥쪽을 향한 공 3개를 모두 지켜보면서 3-0 카운트를 만들었다. 우완 다르빗슈가 던지는 백도어성 스위퍼와 슬라이더가 존 바깥쪽 먼쪽에서 돌아들어왔는데, 이정후는 꿈쩍하지 않았다. 4구째 바깥쪽 속구(93.1마일)도 그대로 지켜봤고 5구째 커브가 존을 통과했을 때는 살짝 아쉬워하는 동작도 나왔다.
자신이 판단한 공에 어설프게 스윙하지 않는 이정후는 볼카운특가 3-0에서 3-2로 바뀌자 스윙의 폭을 바꿨다. 스윙 타이밍을 다소 늦게 가져가며 여러가지 공에 대비한 이정후는 6구째 싱커에 스윙했고, 살짝 가라앉는 공을 정확히 때렸다. 잘 맞은 타구였지만 샌디에이고 1루수 제이크 크로넨워스 정면이었다.
이정후는 3번째 타석에서도 극도로 스윙을 아꼈다. 비슷한 공에 쉽게 방망이를 내지 않았다. 확신의 스윙으로 좋은 타구를 만들겠다는 의지가 읽혔다. 2스트라이크 이후에도 정확히 맞힐 수 있다는 자신감이 바탕이 된다.
이정후는 공을 지켜보며 메이저리그의 존을 확인했다. 볼카운트 3-1, 타격 기회에서도 몸쪽을 파고드는 슬라이더를 그냥 지켜보기만 했다. 풀카운트에서 다르빗슈의 싱커가 존 높은 곳을 향했고, 드디어 이정후의 방망이가 나왔다. 이정후의 재능대로 정확히 맞힌 타구는 중견수를 향했고 샌디에이고 잭슨 메릴이 열심히 달려왔지만 원바운드로 처리할 수밖에 없었다. 이정후의 메이저리그 데뷔 첫 안타였다.
이정후의 첫 안타 공은 샌프란시스코 더그아웃으로 향했다. 공을 받은 직원이 이를 관중석으로 집어 던지는 ‘페이크 장난’을 할 정도로 이정후는 팀의 중심이 됐다.
1루에 출루한 이정후는 다르빗슈의 초구 때 도루를 시도했지만 이를 간파한 다르빗슈가 1루에 견제구를 던지면서 주루사로 아웃됐다. 공식 기록은 도루실패. 2아웃 상황을 고려하면 1번 이정후의 도루 시도는 합리적 선택이었다. 다만, 다르빗슈가 조금 더 노련했다.
이정후의 탁월한 선구안은 4번째 타석에서도 이어졌다. 샌디에이고는 위기에서 이정후 타석이 되자 일본 구원왕 출신 마쓰이 유키를 마운드에 올렸다. 다르빗슈에 이어 마쓰이를 상대한 이정후는 초구 속구가 가운데로 몰렸고 여지없이 방망이가 나왔다. 공이 방망이를 스쳤고, 파울로 기록했다. 이후 공 3개를 지켜 본 이정후는 5구째 92마일 포심이 존 높은 곳을 향하자 방망이를 돌렸고 중견수 희생뜬공으로 이어졌다. 3루주자 마이클 콘포토가 홈을 밟아 이정후의 메이저리그 데뷔 첫 타점이 기록됐다.
NBC스포츠 BA 중계진도 이정후의 타격 능력에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중계진은 7회초가 끝난 뒤 이정후의 타점 장면을 다시 분석한면서 볼카운트 0-2로 몰린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았다. 삼진을 당할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었는데 잘 헤쳐나갔고, 뜬공으로 역전 타점을 올렸다. 오늘 아주 날카로운 스윙을 보였고, 안타와 타점으로 데뷔전 좋은 하루를 보내고 있다고 전했다.
이정후의 타점은 결승타가 될 수도 있었지만 샌프란시스코가 7회말 실점하면서 기회가 날아갔다. 이정후는 메이저리그 데뷔전에서 3타수 1안타 1타점을 남겼다.
이정후는 중견수 수비도 무난한 모습을 보였다. 안타 타구를 처리해 3루로 송구하는 장면도 인상적이었다. 다만, 6회 선두타자 페르난도 타티스 주니어의 타구 처리는 살짝 아쉬움이 남았다. 이정후는 타구를 재빨리 쫓았으나 다이빙 타이밍을 제대로 잡지 못한 채 안타로 만들었다. 쉬운 타구는 아니었지만 뜬공 처리가 됐다면 더욱 인상 깊은 데뷔전이 될 뻔 했다. 타구를 놓치는 순간 샌프란시스코 선발 로건 웹이 살짝 아쉬운 표정을 지었다.
경기는 샌디에이고의 6-4 승리로 끝났다.
김하성은 3타수 1안타 1득점을 기록했다. 샌디에이고가 0-1로 뒤진 5회말 무사 1루에서 이정후 오른쪽에 떨어지는 깨끗한 안타로 역전의 발판을 만들었다. 김하성은 타일러 웨이드의 내야 땅볼 때 홈을 밟았다. 2-1로 앞선 6회말 2사 3루에서 샌프란시스코 벤치는 김하성을 고의4구로 내보냈다. 김하성은 2루 도루를 성공시키며 압박했지만 호세 아조카가 삼진을 당하며 이번에는 홈을 밟지 못했다.
기아가 글로벌 시사주간지 뉴스위크가 선정하는 ‘2024 세계 자동차산업의 위대한 파괴적 혁신가들(The World’s Greatest Auto Disruptors 2024)’의 2개 부문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6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세계무역센터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기아 글로벌디자인담당 카림 하비브 부사장이 ‘올해의 디자이너’ 부문에서, 기아의 대형 전동화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EV9이 ‘올해의 연구·개발’ 부문에서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하비브 부사장은 2019년 기아에 합류한 이래 기아의 브랜드 디자인 철학인 ‘오퍼짓 유나이티드(상반된 개념의 창의적 융합)’를 기반으로 디자인 전략과 방향성을 수립해 차량 내·외장 디자인, 색상, 소재 등 전 영역에 걸쳐 기아의 디자인 혁신을 주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하비브 부사장은 디자인은 위험을 감수하고 계속해서 창의성을 발휘하는 것이 필수적이라며 기아는 앞으로도 고객에게 의미 있는 제품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혁신적이고 미래를 생각하는 사고방식을 바탕으로 브랜드 가치에 걸맞은 디자인을 유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연구·개발 부문에서 수상한 기아 EV9은 7인승의 대형 전동화 모델이 제공하는 실내공간, 대용량 배터리와 멀티 초급속 충전 시스템,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등에서 다양하고 혁신적인 기능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았다.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무선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통신망을 통해 EV9의 차량 제어 시스템, 내비게이션,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빌트인 캠 등의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는 기술로, 고객은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설치해 최신 기능의 차량을 경험할 수 있다.
현대차·기아 R&D본부장 양희원 사장은 EV9은 기아 연구·개발 기술의 우수성과 혁신성을 잘 보여주는 기아의 플래그십 대형 전동화 모델이라며 혁신적인 상품성과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3열 대형 SUV로서 패밀리카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아 북미권역본부장 윤승규 부사장은 고객의 삶을 풍요롭게 하겠다는 기아의 노력이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위크는 2022년부터 매년 ‘세계 자동차산업의 위대한 파괴적 혁신가들’ 시상식을 열고 모두 9개 부문에 걸쳐 자동차산업에서 획기적이고 창의적인 변화를 이끈 인물이나 단체, 제품을 선정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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